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by 셀러의 정석 2021. 11. 14.
반응형

하루에도 몇번씩 울리는 재난문자, 중요한 내용이긴 한데 조금 지칠 때

코로나19 이전에도 재난문자는 존재했습니다. 재난문자는 정부에서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핸드폰에 강제적으로 보내는 정부 안전 문자입니다. 다른 것들보다도 우선순위의 알람이 뜨며, 내용은 보통 정부가 국민에게 꼭 전해야만 하는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어느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든지, 대한민국 국민의 핸드폰에는 웬만해선 다 갑니다. 코로나19 이전의 경우에는 이런 재난문자 전송이 많지 않았는데요. 코로나19 이후로 각종 확진자 방문지, 숫자, 밀접방문자 안내 등등을 위해서 자주 날아오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그나마 19년도, 20년도보다는 나아진 것 같은데 코로나 백신 접종 이전, 확진자 수를 잡기 위해서 고군분투했던 그 시절에는 무척이나 많은 재난문자가 날아왔습니다. 확진자가 발생할 때마다, 그리고 확진자가 어딘가에 방문했을 때마다 방문지역을 알리고 코로나 검사를 하라고 안내했었죠.

 

 

이렇게 하루에도 몇번씩 안내 문자가 오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재난문자 알림에 지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것들보다 상위에 뜨는 알람이기 때문에 무시하기 어렵고, 큰 소리로 울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내용 자체가 희망적인 내용이 아니라 위험한 사실을 안내하고 경고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더 지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재난문자 알림 끌 수 없는 걸까요? 오늘은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아이폰 재난 문자 알림 끄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폰에서는 재난문자 알림 끄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안내하고 있는 방법인데요. 설명을 보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이나 다른 나라도 긴급재난문자 알림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으로 되어있는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알림 메뉴로 들어갑니다. 화면 맨 아래로 내리시면 알림을 끄는 메뉴가 있는데요. 정부 경보에서 해당 경보유형을 켜거나 끕니다 부분을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이 아이폰인데 재난문자가 안 와서 고민인 경우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주시면 됩니다. 애플워치 재난문자 알림 끄기도 위와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끌 때는 잘 생각하기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쉽게 끌 수 있지만, 이걸 끄는 게 마냥 좋은 일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말그대로 긴급재난문자는 정부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긴급하게 알릴 내용이 있어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알림을 껐다가 만에하나라도 정말 중요한 알림을 놓치게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잦은 긴급재난문자로 인해 피로도가 누적되기는 했으나 이 정보 하나하나가 나의 신변에, 그리고 안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기껍게 받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는 방법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