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모바일로 트위치 pc버전 보기

by 성공의 정석 2021. 11. 27.
반응형

모바일로 트위치 pc버전이 필요할 때가 있다.

트위치를 어떤 걸로 주로 보시나요? 피씨로 보실 수도 있고 어떤 이들은 모바일로 볼 수도 있습니다. 트위치는 모바일용 어플이 따로 있는데요. 어떤 분들은 모바일로 사용을 할 때도 피씨버전의 웹사이트를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왜 모바일용 트위치 피씨버전을 사용하는 걸까요? 이유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피씨 버전의 웹사이트가 익숙하신 분들이 있을 것이고 어떤 이들은 모바일 환경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기능을 원해서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트위치 모바일에서 피씨버전 접속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에서 트위치 pc버전 들어가기

트위치 피씨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그냥 피씨버전의 트위치 링크를 갖고 있다가 모바일로 접속해주시면 되는 것인데요. 이렇게 단순한데 왜 피씨버전 들어가기가 어려울까요? 이유는 모바일 환경에서 트위치를 검색해 들어가면 자동으로 트위치 피씨 버전에 들어가지는 게 아니라, 트위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링크를 따로 갖고 있어야 하는 것인데요. 컴퓨터에서 트위치 홈페이지 링크를 복사해 카톡 같은 곳에 옮겨두시거나 아니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서 들어가주셔도 됩니다.
https://www.twitch.tv/?no-mobile-redirect=true

들어가시면 컴퓨터를 이용해서 트위치 홈페이지를 들어갔을 때와 동일하게 연결이 될 것입니다.




PC용 트위치 어플리케이션 다운받기 - 데스크톱용 트위치 어플리케이션

pc에서도 트위치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용 트위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그 프로그램으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우선 모바일용 트위치 다운로드가 나오고 그 밑에 데스크톱 용 트위치 다운로드가 나오는데요. 들어가셔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twitch.tv/downloads



트위치 닉네임 바꾸는 방법

트위치 닉네임을 바꾸려면 피씨 버전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바로 닉네임을 바꿀 때 웹페이지 환경에서 바꾸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웹페이 환경에서 되는 것이 아니라 크롬 웹페이지 환경에서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로 닉네임을 변경하시려면 크롬 어플에 먼저 접속하신 후에 윗 글에 적혀있는 트위치 링크를 넣어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은 설정의 프로필 부분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트위치 닉네임 변경은 60일마다 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해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트위치나 아프리카티비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

몇년 전부터 아프리카 티비나 트위치 같이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를 즐겨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제는 연예인들 뿐만 아니라 그런 트위치 비제이, 유튜버 같은 이들의 영향력이 어마무시한데요. 10대의 희망 직업으로 꼽히기도 할 정도라고 하니 그 위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