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KG이니시스 결제 내역 조회하는 방법!

by 성공의 정석 2021. 10. 28.
반응형

결제 내역을 확인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혹시 국민영수증이라는 프로그램을 보시나요? 의뢰인이 그동안 써온 결제 내역을 방송사에 보내면, 경제와 관련한 패널들이 이를 뜯어보면서 어떤 소비습관을 지니고 있는지, 이를 어떻게 고쳐야할지에 대해 얘기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처럼, 본인이 결제했던 내역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것 만큼 좋은 소비 습관은 없습니다.

물론 많은 이들이 이런 중요성을 알기 때문에, 종종 본인의 소비 습관을 보기 위해서 결제내역을 되짚어 보시기도 합니다. 문제는 정확하게 내역이 뜨는 결제건들이 있는 방면에 그렇지 않은 결제건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가령 KG이니시스라고 적힌 결제건들이 그렇습니다. 얼마얼마가 KG이니시스 결제로 나오는데, 도통 이게 뭘 사서 이런 금액이 나왔는지 알 수가 없을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KG 이니시스 홈페이지에 가셔서 건별로 내역을 조회해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KG 이니시스 결제 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방법만 알면, 이제 KG이니시스 결제 내역이 어떤 곳에서 쓴 돈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이니시스 결제 내역 조회 방법]

이니시스 결제 내역을 조회하려면 우선 온라인 검색 포털에 들어가셔서 이니시스를 검색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이니시스 결제 내역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올 것입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제가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 페이지가 나올 것입니다.

https://www.inicis.com/payment-view

결제내역조회

결제내역조회 KG이니시스를 통해 결제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inicis.com





들어오시면 생각보다 단순하게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제 방법을 선택하시고, 결제 방법에 따라 필요한 정보들을 기재해주시면 어디에서 어떤 돈을 썼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KG이니시스 결제는 카드 결제 뿐만 아니라 계좌이체를 하는 경우도 있고 무통장 입금, 휴대폰 결제를 대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했던 결제 방법을 선택하시면 아래처럼 정보를 기입하는 칸들이 나오는데요. 카드결제를 했다면 카드번호와 결제한 금액을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결제한 금액이 얼마인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면 조회가 불가하니, 은행 어플이나 카드사 어플을 켜두고 어떤 금액을 조회하려는 것인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개인정보 이용 및 수집 동의를 해주시고 맨 밑에 있는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해주세요. 모든 조건을 다 넣고,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본인이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말은 역시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

이제 곧 한 해가 마무리 됩니다. 연말이 되기도 했으니 한 해의 소비를 마무리 하는 개념으로 그간 결제했던 내역들을 되돌아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정확하게 결제 내역이 나오는 건들은 물론이고 KG이니시스라고 나오는 결제건들도 정확하게 확인하시어 본인이 어디에 얼마의 돈을 썼는지 파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올해에 불필요한 지출을 많이 했다면 반성해보고, 다음해에는 보다 현명하게 지출을 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