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토스 송금확인증 발급 안 될 때 원인과 해결법!

by 성공의 정석 2021. 10. 30.
반응형

송금확인증, 이체확인증이 필요할 때는 언제인가요.

혹시 송금확인증이나 이체확인증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 필요한데요. 가령 월세를 이체한 내역이 필요할 때, 혹은 어떤 소송에 휘말렸을 때 이체한 내역을 증빙해야할 때, 오송금을 했을 때 이를 돌려받기 위해 등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송금확인증(이체확인증)이 필요할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느곳에서나 온라인 뱅킹을 통해서 송금을 하고 난 뒤에는 이체확인증이라는 것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이체확인증을 통해서 내가 송금한 내역을 증빙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토스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 이체확인증, 송금확인증을 어떻게 발급받는지 몰라 헤매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토스 이체확인증, 토스 송금확인증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송금확인증 발급이 안 될 때 해결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토스 송금확인증 발급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토스 송금확인증은 토스 어플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단계들을 밟아서 발급받으시면 되는데요.

1) 토스 어플 접속하여 고객센터에 들어가기

2) 고객센터 하단에 있는 송금확인증 발급받기라는 버튼 눌러주기

3) PDF로 송금확인증 다운되면 PDF 파일 열람 프로그램으로 열람하기

*토스 증권계좌의 거래내역 같은 경우 위와 동일하게 고객센터 접속 > 고객센터 하단 송금확인증 발급받기 버튼 클릭 > 다운받기 버튼 클릭. 이렇게 다운 받은 파일은 pdf로 다운이 되는데요. pdf뷰어를 이용해서 파일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토스 이체확인증 / 송금확인증 발급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Q. 토스 송금확인증이 안 열려요!

토스 송금확인증을 다운 받았는데 안 열리시나요? 이런 경우에는 PDF 파일 뷰어가 없어서 그럴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pdf파일 뷰어가 없을 경우에는 pdf로 다운받았던 송금확인증 열람이 불가합니다. 파일이 어딨는지 모르겠고 열리지 않는다면 먼저 pdf 뷰어를 다운받아보셔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Q. 한 번에 최대 몇 개의 송금확인증을 받을 수 있나요?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송금확인증은 최대 100장까지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 번에 그 이상은 발급이 불가하니 나눠서 발급을 해주셔야 합니다. 

Q. 어플을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끔씩 어플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기점검 혹은 긴급점검이나 다른 문제들로 그렇게 될 수 있는데요. 그럴 때에는 24시간 운영되는 카톡 토스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토스 송금확인증, 토스 이체확인증이 필요하실 때에는 위의 내용대로 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필요한 내용이 더 있으시다면 아래의 토스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https://support.toss.im/faq/143

 

https://support.toss.im/faq/143

 

support.toss.i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