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천식 원인 및 증상

by 성공의 정석 2024. 4. 16.
반응형

최근 천식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있는데 천식은 호흡기가 약해져 발생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어린 나이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대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천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반응형

 

 

 

천식 원인

천식은 대개 집먼지진드기, 애완동물 비듬, 꽃가루 등 공기 중 물질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물질이 공기 중에서 연소되어 기관지로 흡입되면 기관지가 좁아지고 호흡곤란과 천명음이 점점 더 많이 발생합니다. 더 나아가, 이러한 것들을 포함하여 가슴이 답답해지는 증상이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천식 증상은 어린 시절에 가장 자주 나타납니다. 이를 소아천식이라고 하며, 대부분의 경우 사춘기 이후 꾸준한 치료를 하면 약 50% 정도는 호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20대 이후 세상을 떠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인 천식으로 재진단되어 평생을 살아가기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유지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천식 증상

천식 증상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천명음, 가슴 답답함 또는 호흡 곤란, 8주 이상 지속되는 만성 기침 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로 인해 점점 숨이 가빠지고, 가슴이 답답해지고, 천명음이 들린다면 천식을 의심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진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천식이 있는 사람은 감기에 걸리면 가슴이 답답하고 기침이 자주 납니다. 이런 경우 천명은 2주 이상 지속되며 새벽이나 찬바람이 불 때, 잠잘 때 심해진다. 이는 실제로 숨이 차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때로는 숨이 차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만성기침이 나올 수도 있지만, 감기가 오래 지속되면 천식을 앓을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성인은 1년에 2~4회 감기에 걸리지만, 그 이상 자주 걸리는 경우에는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천식은 호흡하는 동안 폐 기능을 측정하여 감지할 수 있는 폐 기능 저하의 증상입니다. 더 나아가 천식 증상이 나타난다면 주변 환경을 조금만 바꾸어도 관리가 가능하므로 이 점에 유의하시고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천식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기오염이 심각해지면서 천식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안내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적절한 관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