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영양제를 많이 먹는 것, 좋을까?

by 성공의 정석 2021. 5. 13.
반응형

아마 서른이 넘어서 영양제를 하나도 생겨 먹지 않는 이들을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때문에 우리의 몸은 영양을 완전히 갖추고 있기 어려운 상태인데요. 또한 과학 기술이 발전하여 부족한 영향들을 영양제 알약을 통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변하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영양제를 먹는 인구가 정말 많아졌는데요. 영양제를 먹으면 우리 몸의 부족했던 성분들을 편하게 채우면서 더욱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됩니다.

영양제에 편리함과 그 효능 때문에 영양제를 여러 가지 많이 드시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어떤 이들은 10개가 넘는 영양제를 복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연 영양제를 이렇게 많이 챙겨 먹는 것이 우리 몸에 좋기만 한 것일까요. 사실 영양제를 과하게 먹는 것은 오히려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영양제를 많이 먹는 것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

우선 영양제를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은 이유가 바로 부작용 때문입니다. 영양제라고 하여 우리 몸에 많은 좋은 작용을 하기는 하지만, 동반하는 부작용도 분명히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양제가 가지고 있는 부작용으로는 속쓰림 설사 등이 있습니다. 한 번에 여러 영양제를 과다 복용 하다 보면 우리의 위가 쓰리나 혹은 계속해서 설사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배에 가스가 계속 차서 고생을 하시거나 설사로 인해 힘든 분들이라면 그것이 영양제를 너무 많이 먹기 때문에 아니지 확인해 부시는게 좋습니다.

속쓰림과 설사는 대부분의 영양제에서 나타나는 부작용 일뿐이고 어떤 영양제 냐에 따라 그 부작용이 천차만별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양제를 많이 먹으면 좋지 않은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면역력에 문제 때문입니다. 우리가 활동이나 식습관으로 얻어야 할 영양을 약으로 간편하게 어깨 되다보니 우리 몸이 영양제에 의존하게 금 변화하게 됩니다. 영양제를 먹을 때에는 효과를 오르다가 끊고 나서야 몸이 힘들어진다는 것은 바로 이런 점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영양제를 여러 종류를 한 번에 여러 개 드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영양성분마다 갑자기 효능이 다른 것처럼 서로 상충되는 영양제 애들도 있습니다 . 한쪽이 다른 한쪽에서 흡수를 방해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장기 복용 하기 전에 영양제 종류별로 서로 상충되는 영양제는 없는지 잘 확인하고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건강하기를 원하지만 영양제에 의존해서 살아가다 보면 우리의 건강이 더 안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