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생리통 완화하는 방법들

by 성공의 정석 2021. 5. 13.
반응형

생리통은 말 그대로 여성들이 생리를 하는 기간에 배가 혹은 다른 곳이 아픈 것을 의미합니다. 심한 분들은 응급실에 실려 가기도 하고 방바닥을 떼굴떼굴 굴러다고도 할 정도로 아픈 고통입니다.

생리통은 사람마다 느끼는 강도가 다른데요. 앞서 말한 것처럼 무척 극심한 고통에 휘둘리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전혀 고통 없이 지나가는 사람들 또한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생리통이 없는 이들은 축복을 받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것인데요. 아무래도 패스트푸드를 많이 먹고 환경호르몬이 검출되는 것들을 섭취했을 뿐더러 생활습관이 일정 하지 않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에 생리통이 훨씬 더 심하되기도합니다.

오늘은 생리통이 심해지는 이유와 완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생리통이 심해지는 경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생리통이 심해지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긴장상태가 되면서 배 또한 아프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생리통이 심해지는데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좋지 못한 식습관 때문이기도 합니다. 어찌 되었든 몸이 건강해야 조금이라도 고통을 덜 느낄 수 있는데,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이 고르지 못할 경우 몸이 건강하기 어려워지고 몸이 건강하지 않을 경우 생리통이 심해질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생리통을 완화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좋은 건 숙면을 취하는 방법입니다. 적어도 잠이 들었을 때 만큼은 생리통으로 인해 고통스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생리통으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 하는 분들도 존재하긴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시피 배를 따뜻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따뜻한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성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한 생리통을 완화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것은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 보다는 꾸준히 섭취하여 생리통을 예방하는데에 의미가 있습니다.




생리통이 심하다면 생리통 약을 먹는게 좋습니다. 이게 몸에 안 좋을까 봐 참다 참다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약을 많이 먹는다고 하여 효과가 떨어지거나 하는 일은 없으니 마음 놓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