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개인 피티 장단점 / 필라테스 장단점 / 요가 장단점 / 헬스장 코로나

by 성공의 정석 2021. 9. 9.
반응형

요즘은 개인 피티를 받는 분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피티나 헬스, 운동과 관련된 산업이 많이 죽긴 했지만 헬스케어 사업 자체가 시간이 흐를수록 더 커질 것이라는 점은 명백합니다.

 

개인 피티, 필라테스, 요가 등에는 모두 저마다의 장단점이 있는데요. 어떤 걸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필라테스 요가 차이, 개인 피티 가격, 필라테스 가격, 요가 학원 가격, 숨고 개인 피티 등이 궁금하실 것입니다.

 

오늘은 개인 피티와 요가, 필라테스 차이, 장단점 등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헬스와 피티, 그리고 요가의 차이점 & 장단점은 무엇일까?]

1) 헬스

헬스는 말그대로 헬스장에 등록하여 다니는 것입니다. 별동의 코칭이 없이 운동을 하는 것인데요. 일반적인 헬스의 경우, 개인의 역량이 운동을 좌우합니다. 우선은 운동기구 사용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만약 운동기구 사용법을 모르는 데 일반 헬스를 시작한다면 처음은 런닝머신만 타다 나올지도 모릅니다. 또한 헬스의 경우 본인에게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와 운동량에 대해 잘 알아야 하는데요.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부족하게 운동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헬스장만 끊어서 운동을 하려고 하면 의지가 무척 중요합니다. 타인이 옆에서 코칭해주지 않아도 귀찮음과 힘듬을 이겨내고 운동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일반 헬스만 하는 것의 장점은 바로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개인 피티나 요가보다 반절은 저렴한 가격으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장점으로는 바로 자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개인피티와 요가 모두 선생님을 두고 해야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시간이나 강도 등을 조절하기 어렵습니다. 일반 헬스의 경우 본인이 하고 싶은 때에 본인이 하고 싶은 운동을 하면 되기 때문에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피티

피티는 퍼스널트레이닝, 즉 개별적으로 헬스트레이너에게 코칭을 받아 운동하는 것입니다. 헬스트레이너가 운동을 하는 방법, 강도 등을 알려주며 옆에서 교육을 받으며 운동하게 됩니다. 피티의 가장 좋은 점은 전문가와 함께 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운동기구나 본인에게 맞는 운동법을 정확하게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강제력도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근력을 키우고 다이어트를 하는 등 목표가 있을 때, 그 목표치를 채우기 좋습니다. 만약 신체가 많이 약하다면 개인피티를 통해서 건강을 기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피티는 장점이 많습니다. 운동 강도도 조절할 수 있고, 시키는대로 하기만해도 건강이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피티의 경우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동네마다, 그리고 트레이넌마다 값이 다르긴 하지만 헬스보다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3) 요가

요가는 근력을 키우기 위한 운동이라기보다는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움직이고, 스트레칭을 하며, 신체 건강 뿐만아니라 정신을 맑게 해주는 용도로 하면 좋은 운동입니다. 직장인들이 몸을 풀기에 무척 좋습니다. 요가에는 종류가 아주 많은데요. 같은 동작을 길게 하는 차분한 요가도 있는 반면 계속해서 움직이고 자세를 바꾸는 역동적인 운동도 있습니다. 요가의 경우 근육량이 부족한 분들이 운동의 첫 시작으로 하기에 좋습니다.

요가 또한 값이 싸진 않습니다. 물론 피티보다는 저렴하지만 헬스보다는 비싼편에 속합니다. 요가를 하면 여러 체형적인 문제들이 해결되는데요.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관절이 애초에 많이 안 좋으신 분들이라면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요가의 동작이 몸을 틀고 꼬고 당기는 것이 많아서 관절이 많이 안 좋은 분들이라면 악화가 될 수 도 있다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