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통관번호 발급 받는 방법 & 유의 사항

by 성공의 정석 2021. 11. 2.
반응형

곧 해외 직구의 꽃, 블랙프라이데이와 광군제가 열린다.

곧 해외직구의 꽃, 11월을 맞이한 블랙프라이데이들이 해외 곳곳에서 열릴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알리바바나 타오바오 같은 곳에서 광군제라는 대규모 온라인 할인 판매 행사가 있을 예정이고, 미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이름으로 아마존 같은 곳에서 큰 행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재고가 과하게 쌓인 것들, 그리고 판매를 많이 해야 하는 것들을 모아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하는 것인데요. 할인 정도가 무척이나 높기 때문에 일년을 기다렸다가 대형 가전 같은 것, 고가의 물품을 이때 구매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문화가 점차 들어와서, 11월과 12월에 대규모 행사들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평소에 구매하고픈 물건이 있으셨다면 지금을 활용해서 구매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해외직구 하기 전에 통관번호 먼저 발급 받아두기

이런 대규모 해외 프로모션에서 좋은 물건을 건지려면, 품절이 되기 전에 빠르게 구매를 해야하는데요. 인기 상품은 금방 품절이 되기 때문에 누구보다 빠르게 구매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해외 직구를 하기 전에 꼭 준비하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해외직구를 위한 개인통관번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개인이 해외직구를 하기 위해서는 이 통관번호가 꼭 필요합니다. 내가 어떤 물건을 구매했는지 입국 시에 심사를 받을 때, 이 통관번호가 있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직구 통관번호 발급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아주 간단하니까 괜히 있어보이는 통관번호라는 이름에 겁먹지 마시고 미리 발급받아두시길 바랍니다.

 

 

 

해외직구 개인 통관번호 발급받는 방법

1) 개인통관번호 발급 사이트 들어가기

개인통관번호를 발급 받기 위해서 온라인 검색창에 개인통관번호를 검색해주세요. 그럼 오른쪽 사진과 같이 개인통관번호 발급받는 사이트가 뜰겁니다. 사실 개인통관번호는 정식 명칭이 개인통관고유부호입니다. 개인이 해외에서 물건을 들여오기 위해 필요한 부호입니다.

 

2)  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메뉴로 들어가기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처럼 두 개의 메뉴가 뜰 것입니다. 우리는 신규 발급을 하려고 하는 것이니 아래 버튼을 들어가주세요. 만약 기존에 발급 받은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있으시다면 위에 있는 조회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3) 본인인증하기

개인 통관번호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것은 아니고, 간편 본인인증 방법을 통해 인증을 하고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성함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을 거쳐주세요. 그러면 신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개인 통관번호 조회 방법

기존 개인 통관번호를 이미 발급받아두셨다면 조회를 통해 알아내시면 됩니다. 이 역시도 신규발급과 마찬가지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인증 단계를 모두 거쳐주시면 본인이 통관번호를 발급 받을 때 입력했던 내용이 이렇게 뜨게 됩니다. 주소가 맞는지, 핸드폰 번호가 바뀌진 않았는지 잘 확인해주신 후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전화번호나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혹은 개명을 하여 이름이 달라졌다면 꼭 수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수정하는 방법은 아래에 보시면 변경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변경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내용을 수정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정보 수정 방법

통관번호를 어딘가에 노출할 경우, 누군가 본인의 통관번호를 이용하여 좋지 않은 물건을 주문할 수도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