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부모님 몰래 구글 패밀리 링크 삭제 방법?

by 성공의 정석 2021. 10. 31.
반응형

부모님 몰래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할 수 있나요?

아니요. 안타깝게도 부모님 몰래 구글 패밀리링크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만약 자녀의 핸드폰에서 구글 패밀리링크를 삭제하면 부모 계정으로 알람이 가게 됩니다. 그래서 자녀가 구글패밀리링크를 삭제하려고 했다는 걸 알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부모님의 신뢰가 오히려 떨어져버려서 더 통제되는 상황에 놓이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구글패밀리링크는 자녀의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긴 하지만, 지나치게 통제할 수 있는 범위가 높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패밀리링크를 통해서 부모가 자녀의 핸드폰에 할 수 있는 일들과 구글 패밀리링크를 삭제하는 방법들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구글 패밀리링크로 부모는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나요?

구글 패밀리링크를 사용할 경우, 부모는 자녀의 스마트폰을 어디까지 통제할 수 있을까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대부분의 것들을 감독하고 통제할 수 있다고 얘기드리고 싶습니다. 자녀가 걱정되는 것은 이해하겠으나 지나치게 많은 부분이 통제되고 감독되기 때문에, 오히려 자녀가 부모에게 반감을 갖게 되거나 신뢰를 잃게되는 일이 될 수 있다고 경고를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구글 패밀리 링크로 할 수 있는 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녀의 앱 사용시간 표기와 어플 차단/숨김/승인 기능

구글 패밀리링크를 사용하게 되면 부모는 자녀가 사용하는 어플마다 얼마나의 시간을 사용하는지, 언제 그 어플을 사용했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의 활동이라는 내용으로 하룻동안 사용했던 어플이 나오고, 몇시간을 사용했는지도 나오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자녀의 어플 다운로드도 관여할 수 있게 되는데요. 자녀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려는 어플을 승인하고,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부모가 보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어플이라면 다운로드를 못하게 차단해버릴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앱 구매를 관리할 수 있을 뿐더러 부모가 자녀의 기기에서 어플을 숨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기기 사용 시간 제한과 사용 차단

부모는 구글 패밀리링크를 통해서 자녀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시간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몇시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을지 사용시간을 설정해둘 수도 있고, 아니면 취침시간을 설정해서 기기가 자동으로 잠기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혹은 자녀의 기기를 잠금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말아야하는 상황에서 부모가 원격으로 기기를 잠궈서 사용을 못하도록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상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은 모든 걸 통제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 어떻게 해야하나요?

위에 말씀드렸듯이 자녀는 부모 몰래 구글 패밀리링크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삭제는 가능한데 몰래는 못한다는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삭제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자녀의 스마트폰에서 삭제하기

구글 패밀리링크 삭제는 자녀의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합니다. 자녀의 스마트폰에서 패밀리링크 어플을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왼쪽 위에 더보기 메뉴를 들어가주세요. 계정삭제를 누르시고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2) 부모의 스마트폰에서 삭제하기

부모의 기기에서 삭제를 원하신다면, 부모 기기에서 패밀리링크 어플을 실행해주시고 자녀선택을 들어가셔서 자녀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찾아주세요. 그리고 설정에서 기기 초기화 및 데이터 삭제를 선택하지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