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누런옷 하얗게 하는 방법

by 셀러의 정석 2023. 3. 5.
반응형

흰색상의 와이셔츠나 옷을 자주 착용하다 보면 아무리 세탁을 해도 점점 누렇게 변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색상이 변하면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분명히 세탁을 해서 입는 옷임에도 불구하고 청결하지 못한 사람으로 인식될 수 있어서 신경이 쓰일 수 있는데 이러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누런 옷 하얗게 하는 방법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누런옷 하얗게 하는 방법

 

 

누런 옷 하얗게 하는 방법

1) 과탄산소다

청소에도 많이 활용하는 과탄산 소다는 누렇게 변색되어 버린 흰옷을 세탁할 때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각종 얼룩제거에 특히 효과가 있고 사용 용도가 매우 다양해서 살림을 좀 한다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가지고 있습니다. 과탄산소다를 따뜻한 물에 풀어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며 누렇게 변한 옷을 따뜻한 물과 과탄산소다를 섞은 물에 30분 이상 담가두었다가 세탁하시게 되면 다시 하얗게 돌아오는 흰색 옷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과탄산소다와 마찬가지로 살림 만능 아이템입니다. 세탁기를 돌릴 때 2스푼 정도 넣고 빨래를 하시면 더욱 세정효과가 좋아져서 누렇게 변색된 옷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락스

누렇게 변한 옷을 하얗게 하는 방법으로 락스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락스는 얼룩이 보다 심한 옷에 활용하시면 좋고 세면대에 :10의 비율 정도로 락스와 섬유유연제를 물에 풀어서 얼룩지거나 누렇게 변한 흰옷을 담가놓으면 하얗게 세탁이 가능하지만 주의하실 점은 색상을 가지고 있는 옷을 락스물에 담그게 되면 오히려 색이 얼룩덜룩하게 빠져서 못쓰게 될 수 있으니 해당 방법은 흰옷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4) 레몬

레몬 껍질을 이용하는 것도 누렇게 변한 옷을 하얗게 만드는데 좋은 재료입니다. 레몬껍질을 구하기 힘드시다면 레몬즙을 넣어도 좋으며 뜨거운 물에 옷과 함께 레몬즙이나 레몬껍질을 넣어 놓고 하루정도 지난 뒤 세탁을 해주시면 옷감이 손상되지 않으면서도 하얀 세탁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마씨 효능 및 부작용

아마씨는 아마과의 한해살이 풀이며 생겨나서 자라기 시작한 역사가 굉장히 오래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원전 3000년 전부터 재외 된 식물이고 고대 이집트에서는 먹는 금이라고도 불리며

covidio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