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인그라운드헤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할까?

by 셀러의 정석 2021. 4. 6.
반응형

가끔 제모 한 곳을 보면 털이 피부 속에 나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인그라운드 헤어(ingrond hair) 라고 부르는데요. 털이 피부 밖으로 나오지 못해서 피부 안에서 자라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부 속에 마치 점처럼 까만 동그라미가 하나 있어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더러 간지럽거나 염증이 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인그라운드 헤어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책이나 예방책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인그라운드 헤어(ingrond hair)는 무엇일까?]

앞서 말씀드렸든 인그라운드 헤어(ingrond hair)는 피부 속에서 털이 자라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상적이라면 모근이 있고, 피부 밖으로 털 부분이 빠져나와야합니다. 그러나 인그라운드 헤어는 모종의 이유로 이 털이 빠져나오지 못하는데요. 피부 안에 있으면 안 될 것이 있기 때문에 인그라운드 헤어가 있는 자리는 곪는 경우가 많습니다. 털이 많은 자리에 여드름이 생기고, 그 여드름이 좀처럼 쉽게 사라지지 않으면 안에 털이 숨어져있진 않은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인그라운드 헤어는 두피에는 잘 생기지 않고 보통 허벅다리나 음모 쪽에 생겨납니다. 

 

[인그라운드 헤어(ingrond hair)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인그라운드 헤어가 생기는 이유는 아주 다양한데요. 우리의 모근을 피부가 막는 모든 경우가 인그라운드 헤어의 원인이 됩니다. 인그라운드 헤어가 생기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각질'입니다. 우리 모근 위에 각질들이 쌓이고 쌓여 새롭게 자라나야 했던 털들이 피부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허벅다리에 있는 인그라운드 헤어가 보통 이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인그라운드 헤어가 생기는 다른 이유로는 제모가 있습니다. 털을 뽑았는데 오히려 인그라운드 헤어가 발생한다니, 아이러니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제모를 했는데  인그라운드 헤어가 생기는 이유는 바로 중간에 완벽하게 제모되지 않고 모근과 피부층 사이에 끊긴 경우, 모근까지 제거를 했는데 그 위에 피부가 덮인 상태에서 다시 모근이 자라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얇은 털을 제모했을 때 이런 현상이 생기는데요. 음모나 겨드랑이 부분에 생기는 인그라운드 헤어는 보통 제모로 인해 발생합니다. 제모샵에서 전문적인 제모를 받는다고 하여도, 어쩔 수 없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일부 제모샵에서는 인그라운드 헤어 케어까지 맡아서 해주는 제모샵도 있습니다.

 

 

[인그라운드 헤어(ingrond hair)는 어떻게 없앨까?]

만약 각질층으로 인해 발생한 인그라운드 헤어라면 때를 밀어주거나 각질을 없애주는 것만으로 완화될 수 있습니다. 허벅지라면 이런 것으로 해결이 가능한 것인데요. 각질 제거로는 해결이 안 되는 인그라운드 헤어가 훨씬 많을 것입니다.

피부 속에 들어있는 털을 발견했다면 가장 좋은 해결책은 피부과에 방문하여 소독된 기구를 통해 해결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 좋은 방법은 제모샵에 가서 인그라운드 케어를 받는 것입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막힌 피부를 뚫어서 안에 있는 털을 뽑아내는 방식입니다. 다만 가정집에서 할 때와의 차이점은 소독된 기구가 있다는 것과 숙련된 전문가의 손길입니다. 피부 밑에 있는 털을 뽑는 것이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피만 보고 해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인그라운드 헤어보다 보기 흉한 흉터가 지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