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등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와 해결법

by 셀러의 정석 2021. 4. 20.
반응형

여름이 되면 등에 있는 여드름들도 관리를 하게 됩니다. 등이 파인 옷들을 많이 있게 되기 때문인데요. 특히 수영복을 입으면서 기분을 내고 싶을 때는 등 관리를 더욱 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트러블이 생기면 흉이 잘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애초에 등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은 알겠는데, 그 방법에 대해도 알아두면 좋겠지요.

오늘은 등의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 와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등에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등의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잘못된 샤워 법 때문입니다. 서서 샤워를 하기 때문에, 몸을 닦고 머리를 감으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서 있는 상태로 샴푸질을 하게 되면 등에 샴푸가 닿으면서, 등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해서는 머리를 먼저 감고 마지막으로 몸을 닦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등에 트러블이 생기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샤워를 잘 하지 않아서입니다. 날이 더워지면 등에 땀이 잘 나게 되는데요. 이런 땀을 잘 씻어 내줘야 트러블이 생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잠깐 흐른 땀도 그대로 우리 등에 남아서 노폐물이 되기 때문에, 매일매일 목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땀을 흘렸는지 안 흘렸는지의 여부와는 무관하게 샤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이 되면 자는 중에도 몸에 땀이 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녁에는 샤워를 잘 해주고, 아침에는 물로만이라도 몸을 한 번 씻어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등에 트러블이 생기는 또 다른 이유로는, 우리 몸에 닿는 옷의 문제입니다. 옷이 제대로 세탁 되지 않았거나, 더러운 옷을 입게 되면 등에 더러운 옷이 닿게 되어 트러블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이런 문제로 등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탁기의 컨디션을 잘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고 한 번 입은 옷은 빨아서 다시 입는 것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등의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나치게 짠 음식 단 음식 기름기가 많은 음식 등을 먹게 되면 등뿐만 아니라 몸 여기저기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등에 생긴 트러블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우선 첫번째로 등을 잘 씻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바디워시 또한 너무 싼 것이 아닌 제대로 된 바디워시를 사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등까지 전부 잘 씻을 수 있도록 긴 샤워 타올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봉으로 된 샤워 타올은 등을 잘 씻어 내 주지 못하여 등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식단 또한 너무 짜거나 맵거나 달기만 한 음식은 줄여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등드름이 이미 생겼을 때에는 손으로 긁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잘못하면 흉이 져서 보기 더욱 안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